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질 경우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감기 및 각종 질병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 중요한 것이 바로 면역력 관리입니다. 오늘은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면역력 강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첫 번째 방법! 바로 웃음입니다. 웃음을 통해서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역할을 하는 백혈구와 면역글로불린이 증가하고 면역 기능을 저해하는 코타솔과 에피네프린이 감소한다고 해요. 웃음은 정신적,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큰 소리를 내어 많이 웃어 보세요.





체온을 1도 올리면 우리 몸의 면역력은 5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체온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반신욕이나 족욕 등이 있는데요. 체온보다 조금 높은 36~40도의 따뜻한 물에 15~20분 정도 몸을 담그면 우리 몸의 부교감을 활성화하여 몸이 안정되고, 혈액 속의 노폐물 제거와 숙면,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탓에 야외활동을 하는 시간이 줄다 보니, 햇빛을 쬐는 시간이 적은데요. 이때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가 비타민 D에요. 비타민 D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인 만큼, 하루 10분 정도의 일광욕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또한, 매일 잠들기 전 5~10분 정도 복식호흡을 하면 좋아요. 복식호흡은 몸 속 장기를 자극해 냉기를 몰아내고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활성산소를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좋고 우리 몸의 면역 활동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밤 11시에서 새벽 3~4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DB손해보험

댓글을 달아 주세요